성능 요약
메모리: 4.22 MB, 시간: 0.01 ms
구분
코딩테스트 연습 > Summer/Winter Coding(~2018)
채점결과
정확성: 100.0
합계: 100.0 / 100.0
제출 일자
2023년 11월 6일 18:3:41
문제 설명
선행 스킬이란 어떤 스킬을 배우기 전에 먼저 배워야 하는 스킬을 뜻합니다.
예를 들어 선행 스킬 순서가 스파크 → 라이트닝 볼트 → 썬더
일때, 썬더를 배우려면 먼저 라이트닝 볼트를 배워야 하고, 라이트닝 볼트를 배우려면 먼저 스파크를 배워야 합니다.
위 순서에 없는 다른 스킬(힐링 등)은 순서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스파크 → 힐링 → 라이트닝 볼트 → 썬더
와 같은 스킬트리는 가능하지만, 썬더 → 스파크
나 라이트닝 볼트 → 스파크 → 힐링 → 썬더
와 같은 스킬트리는 불가능합니다.
선행 스킬 순서 skill과 유저들이 만든 스킬트리1를 담은 배열 skill_tre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가능한 스킬트리 개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.
제한 조건
- 스킬은 알파벳 대문자로 표기하며, 모든 문자열은 알파벳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.
- 스킬 순서와 스킬트리는 문자열로 표기합니다.
- 예를 들어,
C → B → D
라면 "CBD"로 표기합니다
- 예를 들어,
- 선행 스킬 순서 skill의 길이는 1 이상 26 이하이며, 스킬은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skill_trees는 길이 1 이상 20 이하인 배열입니다.
- skill_trees의 원소는 스킬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.
- skill_trees의 원소는 길이가 2 이상 26 이하인 문자열이며, 스킬이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.
입출력 예
skill | skill_trees | return |
---|---|---|
"CBD" |
["BACDE", "CBADF", "AECB", "BDA"] |
2 |
입출력 예 설명
- "BACDE": B 스킬을 배우기 전에 C 스킬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. 불가능한 스킬트립니다.
- "CBADF": 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.
- "AECB": 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.
- "BDA": B 스킬을 배우기 전에 C 스킬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. 불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.
코드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bool CheckSkillTreeFine(string skill_tree, int parent[26]){
bool visited[26];
fill_n(visited, 26, false);
for(char s : skill_tree){
int num = 0 + (s - 'A');
if(parent[num] == num)
visited[num] = true;
else{
if(!visited[parent[num]]){
return false;
}
else{
visited[num] = true;
}
}
}
return true;
}
int solution(string skill, vector<string> skill_trees) {
int answer = 0;
int parent[26];
for(int i =0; i < 26; i++){
parent[i] = i;
}
for(int i = 1; i < skill.length(); i++){
parent[(skill[i] - 'A')] = (skill[i-1] - 'A');
}
for(string skill_tree : skill_trees){
//copy
int parent_copy[26];
copy(begin(parent), end(parent), begin(parent_copy));
if(CheckSkillTreeFine(skill_tree, parent_copy))
{
answer++;
}
}
return answer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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